➊ 우편·인편 취학통지서
◦ (기간) ’24.12.9.(월)~12.20.(금) 12일간
◦ (대상) ‘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
◦ (방법)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(등기)·인편 발송
➋ 인터넷 온라인 취학통지서
◦ (기간) ’24.12.2.(월) 아침 10시 ~ 12.20.(금) 밤 24시(19일간)
◦ (대상) ’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*
*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(또는 ‘보호자’ 변경을 완료한 자)에게만 발급
◦ (신청 사이트) 정부24 누리집(
www.gov.kr)
※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
◦ (방법) 정부24(PC 누리집만 가능)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*
*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‘취학통지서’로 검색 → ‘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’
※ 주소지가 서울인 경우 「서울시 온라인 민원」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
※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
※ 온라인 인터넷 발급을 받은 경우에도 등기 우편이 발송됩니다.